본문 바로가기
요리

오늘 저녁은 뭐먹지? -새송이버섯 볶음편-

by 써니영 2018. 10. 18.

오늘 저녁은 뭐먹지?  -새송이버섯 볶음편-

 

퇴근길 오늘 저녁은 뭐먹지?생각하며 집에 가는길 우리동네 고깃집을 지나는데 고기스멜이~~꼬르륵!삼겹살이 너무 하먹고 싶었지만,요즘 남편과 함께 다이어트 중이라 과감하게 패스하고 우울하게 집에 오는데,지난주말 세일한다고 사다놓은 새송이버섯이 생각났어요.^^ 남편이랑 삼겹살 먹을때 늘 새송이도 함께 구워먹는데,구워먹을때마다 고기맛이 난다고 맛있어 했는데..음~그렇다면 오늘저녁은 삼겹살 대신 고기식감이 나는 새송이버섯을 먹자!하고 오자마자 새송이버섯 상태를 살피었어요.그냥 구워먹을까 하다가 왠지 저녁반찬인데 정성을 들이고 싶어서 청양고추와 함께 볶아보기로 결정했는데요.버섯만 볶으면 다소 느끼할 수 있을 것 같아 함께 넣었는데 괜찮더라구요.^^ 사실은 친정엄마가 따다 주신 청양고추 많아도 너~무 많아 빨리 처치하려고 넣었어요.ㅎ ㅎ

 

 

 

우선 새송이 버섯을 채썰듯이 썰어주었어요.

 

 

후라이팬에 들기름 약간과 식용유를 섞어 넣은 뒤 달달 볶아주었어요.

그리고 그 위에 청양고추도 함께 달달달 볶아주었구요.

 

 

소금대신 삼겹살 구울때 뿌리는 허브솔트를 살살 뿌려주었어요.소금보다 짜지 않고 좋더라구요.

 

 

짠~이렇게 순식간에 새송이버섯 볶음이 완성되었어요.

 

새송이 버섯 효능

새송이 버섯은 노화방지에 좋은 비타민c함유량이 많다고 해요.칼로리 함량은 낮고 식이섬유는 많이 들어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니...정말 탁월한 메뉴였어요.ㅎ ㅎ

 

어제 끓여놓은 김치찌개에 새송이버섯 볶음~

 

오늘도 이렇게 한끼 때웠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