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참기름과 들기름의 차이

by 써니영 2018. 9. 21.

참기름과 들기름의 차이

 



요즘 추석 선물세트에 참기름 &들기름 세트가 있던데요.참기름과 들기름은 서로 같은 기름이면서도 다른 기름인듯 늘 어려운데요.그렇다면 참기름과 들기름은 어떻게 다느지,또 각각 어떤 효능이 있는지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참기름

참깨를 짜내어 만든 기름입니다.노화방지의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항산화물질인 세자민이 풍부하고 비타민E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해 준다고 합니다.또한 오메가 6와 오메가9의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해서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하는데요.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렌산은 체내의 지방연소를 돕고 혈류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합니다.천연 항산화제라고 알려진 세사몰,세사몰린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이 80프로를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불포화지방산이란 오메가3,리놀레인산이라고 하는데,이는 몸에서 생성되지 않는 물질이기 때문에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하는데요.이 성분들은 면역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도 없애고 고혈압에도 좋은 성분이라고 합니다.참기름을 이용하실 땐 참기름의 향이 강하기 때문에 조리하실때 가장 마지막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들기름

"들깨를 볶아서 짜내어 만든 기름입니다.들기름은 참기름과 마찬가지로 풍부한 영양성분을 자랑하는데요.필수지방산 및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동맥경화증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들기름에는 지방산인 오메가 3가 무려 60프로이상 함유되어 있는데요.오메가3는 혈관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고 고혈압 예방과 방아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들기름은 참기름과 다른 독특한 향을 갖고 있어 보통 묵은 나물을 무치거나 볶음요리를 할때 주로 사용되는데요.들기름을 사용할때 주의점은 들기름의 발열점이 낮기 때문에 강한 불에서 요리를 하는 것보다 약한 불에서 은근하게 조리해야 들기름의 풍미를 높일 수 잇다고 합니다.

 




 


참기름과 들기름 보관법

참기름

햇빛과 공기에 노출되면 쉽게 상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사용후 뚜껑을 꼭 닫아주고 냉장보관이 아닌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실온에 보관해야 한다고 합니다.(유통기한 24개월)


들기름

산소와의 접촉을 최소한으로 하고 빛을 차단할 수 있는 짙은 색 병에 담아 냉장 보관해야 하는데요.들기름을 장기간 보관하고 싶으시다면 들기름8:참기름2 비율로 섞어 보관하신다면 사용기간도 늘릴 수 있고 들기름 맛을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유통기한 6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