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주말 저녁은 뭐 먹지? -새우 소금구이-

by 써니영 2018. 10. 15.

주말 저녁은 뭐먹지?  -새우 소금구이-

 

남편과 아이들 모두 새우를 좋아하는데요.이번 주말 또 뭐먹지?고민하다가 지금 먹으면 딱 좋은 제철 맞은 새우를 선택했어요.^^

 

먼저 후라이팬에 호일 두장을 겹쳐 깔아주고 위에 굵은 소금을 두툼하게 뿌려주었어요.

 

 

그리고 새우를 가지런히 예쁘게? 놓아주었어요.^^

 

 

그리고 뚜껑을 덮은 후에 센불에서 5분 중불에서 5분정도 굽다가

 

 

뚜껑을 열고 한번 뒤집어서 5분정도 더 구워주었어요.

새우굽는 냄새가 폴폴~나니, 남자 셋이서 얼마나 군침들을 흘리시던지~^^

 

 

짠~~비주얼은 인단 합격이었어요.

다들 경쟁하듯 새우껍질을 까서 초고추장에 푹 찍어 한입씩 먹더니, 엄지 척!~하네요.ㅎ

새우만으로 뭔가가 허전해서 오징어도 데쳐봤어요.살짝 데치니 부드럽고 맛나더라구요.

 

새우는 우리 식구에게 딱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칼슘과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고혈압이 예방과 성장발육에 효과적이고 키토산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해준다고 해요.고혈압이 있는 남편과 성장기 아들 둘에게 딱 좋은 음식이 아닌가 싶어요.^^

제철맞은 새우 (대하)드시고 건강도 챙겨보세요.

 

이렇게 주말 한끼 때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