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내 홍삼제품에서 환경호르몬이 검출됐다네요ㅜㅜ

by 써니영 2018. 10. 9.

국내 홍삼제품에서 환경호르몬이 검출됐다네요.ㅜㅜ

 


환절기라고 남편이 열심히 홍삼제품을 아침.저녁으로 열심히 드링킹 중인데요.이게 또 무슨일인가요..국내 홍삼제품에서 환경오르몬이 검출됐다니요ㅜㅜ정말 밤새 안녕이라고 하루가 멀다하고 환경호르몬 검출 소식은 끊이질 않고 있네요.이제 도대체 뭘 믿고 구입해야 할지 소비자로서 정말 걱정입니다.



사건의 전말은 한 홍삼농축액 제조업체의 물걸이 타이완에서 반송되면서 시작됐다고 하는데요.타이완은 수출된 홍삼제품에 프랄테이트류가 검출되었다고 반송했답니다.프랄테이트류는 화락첨가물로 플라스티글 부드럽게 한다고 하는 환경호르몬 추정물질이라고 해요.식양청이 원인조사에 들어갔다고 하는데요.홍삼을 찌고 농축액을 추출하는데 쓰이는 플라스틱 기구와 용기에서 문제가 나타난거라고 합니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따로 있는데요.식약처가 조사결과난 또다른 검출업체 명단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는 겁니다.이렇게 되면 그 업체가 아닌 다른업체의 홍삼을 먹고 있는 소비자로서 당연히 불안할 수 밖에 없는데요.



식약처는 이 물질을 "인체노출 허용 기준"으로 봤을 때 DEHP와 DBP 모두 절반이 안돼서 우려할 만한 수준이 아니라고 판단했다고 하는데요.이런 논란속에 과연 이 말을 믿어야 할지 확신이 안서는게 사실입니다.

 



식약처가 입장공개를 제대로 안하고 있는만큼 계속 홍삼을 먹어도 되는건지.건강을 위해 먹었던 홍삼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하니 도대체 이제 뭘 믿고 먹고,써야 하는건지....지금 남편이 마시는 홍삼제품은 부디 아무 문제없길 바래보며,하루빨리 제대로 된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ㅠㅠ